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이슈

왕기춘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 구속

 

 

 

안녕하세요 우당탕탕 방문기입니다.

 

 

 

왕기춘

 

나이 - 1988년 9월 13일(31세)

 

출생 - 전라북도 정읍시 수성동

 

학력 - 서울체육고등학교 / 용인대학교 학사

 

신체 - 173cm, 73kg

 

종목 - 유도

 

수상기록 -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은메달

2010년 광저우 아시안 게임 은메달

 

 

사건 사고 / 논란 - 2009년 10월 17일 나이트클럽에서 20대 여성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왕기춘에 따르면 나이트클럽에서 여성 폭행은 우연이 겹쳐 오해가 생겼다고 하네요.

나이트클럽의 룸에서 자기 옆에 있는 여성이 맥주를 마시고 쓰러지길래,

왕기춘은 웨이터를 불러서 데리고 가라고 했지만,

다른 쪽에서 그 여성과 일행인 여성이 자기 친구를 왜 데리고 가냐며 쌍욕을 퍼부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소란스럽던 와중에 웨이터가 소란을 잠재우기 위해 잠깐 불을 껐고,

동시에 왕기춘은 '야, 이 사람 데리고 가!'라고 외치며 손을 휘저었는데,

불이 꺼져 안 보이다 보니 데리고 나가려던 여성의 뺨에 왕기춘의 팔이 스치면서 폭행으로 오해를 받았다고 합니다.

 

 

 

2020년 5월 2일,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구속된 유도 은메달 리스트에 유력한 용의자로 왕기춘이 나왔습니다.

대구에서 고소장이 접수되었는데, 대구에 체육관을 차렸다는 점과 기사에 언급된 나이에 해당하는 유도 올림픽 은메달 리스트는 왕기춘 한 명뿐이라고 합니다. 미성년자 성폭행에 대한 논란은 앞으로 지속될 전망입니다.

이후 정식으로 왕기춘의 실명이 밝혀졌으며 세간의 인식은 이미 운동선수 버전 고영욱이 되어버린 상황입니다.

 

 

 

전북 정읍 출신의 왕기춘은 아프리카TV 및 유튜브 BJ로 활동했으며,

2016년부터 대구 서성수 욱수동에 '왕기춘 간지 유도관'을 열었습니다.

 

왕기춘 유도관 브랜드는 전국에 6개관으로 늘어났으나 이번 사건으로 일부 유도관은 간판을 바꾸거나

법적 대응 방침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구속된 왕기춘은 유도계에서 완전히 퇴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재판 결과에 따라 지급 받던 연금까지 박탈된 전망입니다.

 

대한유도회는 다음 주 스포츠공정위원회(상벌위원회)를 열어 왕기춘에 관한 징계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유도회 관계자는 "왕기춘에게 소명기회를 준 뒤 공정위원회를 열 예정"이라며

"3일간의 소명 기간을 거친 뒤 징계 절차에 들어갈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왕기춘의 범죄 사실이 어느 정도 사실로 드러날 경우 영구제명과 삭단(유도 단급을 삭제하는 행위) 징계가 불가피하다고 합니다. 한 체육 관계자는 "성폭행은 유도장을 운영할 수 있는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박탈까지 발급기관에 권고할 수 있는 사항"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올림픽, 세계선수권 등에서 입상해 받는 '체육연금' 박탈 가능성도 높아진 상황입니다.

체육인 복지사업 규정에 따르면 금고형 이상의 형이 확정된 경우 연금 수령 자격을 박탈하게 됩니다.

미성년자 성폭행은 유죄가 입증되면 금고 이상의 형이 확실한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