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Gradient 어플로 얼굴 나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우당탕탕 방문기입니다.

 

 

오늘은 각종 SNS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어플에 대해 알아볼게요!

 

#GRADIENT라는 어플인데 내 얼굴을 분석해서 나의 국적을 알려줍니다!!

 

앱 내 Ethnicity Estimate라는 기능을 사용해서 사용자의 국적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Gradient 어플이 왜 핫한지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앱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Gradient 앱의 새로운 기능은 최신 AI 기술을 통해서 사용자의 DNA를 파악하여 조상님(?)을 찾아줍니다.

 

사진을 업로드하기만 하면 최첨단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의 얼굴을 분석하고 인종적 배경을 말해준다고 합니다.

 

즉, 나의 조상은 어디서 왔는지, 누구에게서 왔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적 분석을 위해서는 우선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Gradient(그라디언트)를 검색해주세요.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가 1,000만을 넘었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어플을 실행시켜 주세요.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세요.

 

 

 

우리에게 친숙한 얼굴도 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최근에 건강 이상설도 나오던데 진짜 상태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기본적인 보정도 가능합니다.

 

 

 

 

 

Gradient 앱은 유료 앱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진 보정 어플이기 때문에 그런 거 같아요.

 

하지만 재미로 나의 조상을 찾고 싶으신 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나하면 우리에게는 3일 무료 체험판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의 조상님 한번 찾아보겠다고 27,000원을 쓰는 건 너무 아깝죠?

 

안드로이드에서는 26,000원인데 왜 앱스토어에서는 1,000원 더 비싼 걸까요?

 


나의 인종 검사 및 국적 분석해보기

 

 

 

 

 

 

무료 3일 체험판 시작하기를 누르면 메인 화면이 위와 같이 뜨는데,

 

여기서 AI Features로 들어갑니다.

 

정말 고도로 발달된 AI가 우리의 얼굴을 분석해줄까요?ㅋㅋㅋ

 

 

 

 

 

 

 

AI Features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지금 사용해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본인의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고를 수 있는데 얼굴이 잘 나와있는 사진으로 하나 골라주세요!

 

 

 

 

 

 

 

 

 

 

띠용? 저의 결과는 일본인 54%, 멕시칸 43%, 스페인 2%, 북한 1% 나오네요 ㅋㅋㅋㅋ

 

다른 사진으로 해봤더니 일본 56%, 스페인 23%, 아르헨티나 20%, 바티칸 1% 나왔어요.

 

뭐야 뭘 해도 일본으로 나오네.... 조상님 중에 일본 사람이 있는 건가?ㅋㅋㅋㅋㅋㅋ

 

뭐 재미로 해보는 거니까 큰 의미를 두진 말자고요!

 


구독 해지하기

 

그럼 이제 구독 해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구독 해지를 올바르게 하지 않으면 요금이 부과되니 꼭 구독해지해주세요.

 

 

구독 해지 1단계

 

 

 

 

Gradient 어플을 통해서 충분히 재미를 봤다면 이제 해지를 해야겠죠?

 

 

앱의 메인화면으로 접속해보면 좌측 상당 11시 방향에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흔히 설정 버튼으로 많이 사용되는 아이콘이죠.

 

구독 해지 1단계입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구독 해지 2단계

 

 

구독 해지 2단계입니다.

 

주황색 박스 안에 보이는 구독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구독 해지 3단계입니다.

 

구독 해지 2단계에서 구독 설정을 올바르게 클릭하셨다면 앱스토어로 자동 연결됩니다.

 

사용자가 구독 중인 항목과 구독이 만료된 항목이 나옵니다.

 

구독 중인 항목에서 노란색 박스 안에 있는 Gradient Unlimited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히 보시면 무료 체험 기간이 언제까지인지 표시가 돼있습니다.

 

 

 

 

 

구독 해지 4단계입니다.

 

메인타이틀에 구독 수정이라는 화면이 떠있다면 아주 잘 따라오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1주, 1개월, 1년 등 다양한 옵션들이 있네요.

 

뭐 우리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구독 취소를 원하기 때문에

 

아래 초록 박스 안에 있는 구독 취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구독 취소

 

 

 

 

 

 

구독 해지 5단계입니다.

 

구독 취소를 클릭하시면 취소 확인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지금 종료해도 2020.xx.xx까지 무료 체험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구독이 정상적으로 취소가 됩니다.

 

 

 

 

 

구독 해지 6단계입니다.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이상 없이 진행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구독 해지 4단계와는 다르게 저의 옵션에는 아무것도 체크되어 있지 않습니다.

 

4단계에서는 Gradient Unlimited(1개월)에 클릭이 되어 있었는데 말이죠.

 

나의 옵션에 아무것도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안심하시고 앱을 삭제하셔도 됩니다.

 

 

 


궁금하거나 질문 있으시면 덧글 달아주세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