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이슈

휘성 프로포폴 사건 진실은?

 

 

2019년 휘성 - 에이미 프로포폴 사건을 기억하시나요?

 

2019년 연예인 에이미는 '연예인 A씨와 프로포폴, 졸피뎀 함께 투약했다'고 폭로했는데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은 참 너무 마음이 아프고 속상한 날이다.

몇 년간 나 스스로를 반성하고 돌아보고 또 후회하고 그렇게 지난날들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A씨가 또 다른 지인 B씨에게 ”에이미가 혹시 경찰에 말할 수도 있으니까,

같이 에이미를 만나서 성폭행하고 사진과 영상을 찍어서 말 못하게 하자”

 

라는 글을 쓰면서 엄청난 논란이 됐었죠

 

 

가수 휘성은 과거에 프로포폴 투약 논란에 시달린 바 있는데요

지난 2011년부터 2013년까지 강남 일대 피부과와 종로 신경정신과 등지에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았었죠.

 

이때 당시에 휘성은 해명을 통해

"치료 목적으로 쓰였으며 원형탈모와 허리디스크 때문이었다"

"치료를 빨리 하기 위해 약물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극소량이 들어갔다"라고 밝혔었네요.

뭐 결과적으로 휘성은 2013년 7월에 무혐의 처분을 받았어요

 

 

이후 에이미는 인스타그램의 글을 삭제하고

휘성은 무혐의 처분을 받고 이대로 끝나는가 했었는데!!!!!!!!!!

 

 

 

 

 

26일자 신문에 따르면

 

기사에서 사정기관 관계자의 말을 빌어

“휘성이 프로포폴을 다량 투약했다는 진술 및 물증 등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경찰은 휘성에게 구속 영장을 신청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라고 보도가 되었네요.

 

 

경북지방경찰청은 지난해 12월 마약 관련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휘성이 마약류를 구매한 정황을 포착해 수사하고 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마약류가 무엇인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고

경찰을 여러 가지 의심 경로를 들여답며 휘성과 소환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해요

 

 

 

과연 이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에이미 신상

이름 - 이윤지 / 에이미 리(Amy Lee)

출생 - 1982년 1월 7일(38세), 미국

국적 - 미국

가족 - 부모님, 외삼촌 송병준

학력 - 네바다 대학교 라스베가스 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과

데뷔 - 2008년 Olive '악녀일기 시즌3'

 

휘성에 대한 무고 그리고 재조명

2019년 4월에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성 연예인 A씨와 함께 프로포폴과 졸피뎀을 복용했다고 폭로했다. 본인 주장에 따르면 자신의 폭로를 막기 위해 지인들과 집단으로 강간하고 몰카를 촬영해 협박할 생각이었다고 한다. 악녀일기 시절 소울 메이트라 언급한점, 군복무 도중 프로포폴 혐의에 휘말렸다는 점 때문에 가수 휘성이 거론되었고 휘성이 1인 소속사인데도 사실 확인에 시간이 걸려 그때문에 더욱 의심받다가 결국 19일에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휘성은 오히려 2020년 3월 26일, 휘성이 프로포폴 상습투약 혐의로 다시 수사받고 있음이 알려지며 상황이 달라졌지만마녀사냥의 피해자인 것으로 상황이 반전되었다.

게다가 2013년 프로포폴 혐의에 관련해서도 휘성이 조폭을 동원해 입막음을 했다는 확인되지 않은 설이 돌았는데, 이 루머를 퍼트린 사람이 에이미의 지인으로 휘성 성폭행 모의 루머를 퍼트린 인물과 동일인물이라는 것. 결론은 제 3자가 에이미와 휘성 사이에서 이간질을 했다는 이야기인데, 문제는 에이미가 이걸 사실 확인을 제대로 하지도 않고 폭로해버려 상황이 더 커져버렸다.

실제로 휘성은 팬들 및 대중들에게 크게 비난을 당하고, 예정된 콘서트도 취소해 어마어마한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 상황에 놓여서, 에이미에게 네가 잘못했다고 해도 안 믿는다. 난 콘서트까지 취소되면서 모든 계약들이 무효되었다. 이제 나 무슨 일하고 사냐. 나 노래라도 할 수 있을까?라 흐느끼며 그녀를 엄청나게 원망하였다. 더군다나 휘성은 중증의 우울증을 앓았던 적이 있다 할 정도로 연예계에서 쿠크다스 멘탈로 유명한 사람이다. 정말 서럽게 울면서 말하는지라 녹취록을 듣는 제3자 대중들조차도 휘성이 안쓰럽다거나 차마 제대로 듣지 못하겠다는 평. 에이미의 지인에 따르면 기존에 공개된 녹취록 또한 휘성에게 유리하게 편집되었다고 한다

소수지만, 에이미의 외삼촌인 송병준이 장자연 리스트에 올라간 걸 근거로 장자연 사건을 덮으려 저런게 아니냐는 음모론도 나오는 중. 또는 항간에서는 에이미가 한국에 들어오고 싶어 이런 식으로 생떼 쓰는 거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돌았었다.(...)

2020년 3월26일 가수 휘성이 프로포폴 투약으로 경찰의 내사를 받는다는 기사가 나왔다 이에 에이미의 과거 폭로가 재조명되고 있다.
4월 10일 에이미는 "과거 폭로글 모두 사실"이라면서, "휘성의 사과를 원한다"고 했다고 한다.

 

출처 - 나무위키